로고

보은국유림관리소, 유관기관 합동 산불진화훈련 및 안전결의대회 실시

주미숙기자 | 기사입력 2024/03/15 [12:01]

보은국유림관리소, 유관기관 합동 산불진화훈련 및 안전결의대회 실시

주미숙기자 | 입력 : 2024/03/15 [12:01]

▲ 유관기관 합동 산불진화훈련 및 안전결의대회


[전국산업환경일보=주미숙기자] 산림청 보은국유림관리소(소장 이재수)는 2024년 3월 13일 보은군 산외면 가고리 인근 산불임도에서 충주국유림관리소 및 유관기관인 보은군청, 보은소방서, 2201부대와 합동 산불진화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산불진화훈련은 입산자 실화로 추정되는 산불확산 상황을 가정했으며,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한 유관기관 진화훈련 참여부터 산불현장 통합지휘본부 운영까지 체계적인 현장 대응 시나리오에 맞춰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5개 기관 총 100명이 참여해 기관별 역할을 숙지하여 실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춰 향후 현장 대응에 미비점을 보완·개선할 수 있도록 계획했으며 유관기관과의 통합지휘체계를 명확히 구축하고 유기적인 협력으로 산불의 초동 진화와 산림소실 방지에 중점을 뒀다.

특히, 훈련의 전 과정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다가오는'산불 특별대책기간'(3.15.~4.15.(가변)) 대형산불 진화·대응에 의한 안전사고 발생 제로화를 목표로 안전결의대회도 함께 진행함으로 진화대원의 안전 의식을 거듭 강조시켰다.

이재수 보은국유림관리소장은 “갈수록 대형화하는 봄철 산불에 대비하여 유관기관 간 공조를 강화하고 실제 산불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정형화된 진화 체계를 구축하겠다” 라며 “현장에서 매사 개인의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산림청, 2024 책임운영기관 서비스혁신 공유대회 장려상 수상
1/4